본문 바로가기
헬시 스타일

위치하젤(Witch-hazel)의 효능 및 부작용

by 비타제 2020. 2. 20.

위치하젤의 잎, 나무껍질 및 나뭇가지는 약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위치하젤에는 탄닌(tannin)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치하젤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붓기를 줄이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며,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습니다.

위치하젤은 설사, 점액성 대장염, 토혈, 결핵, 감기, 발열, 종양 및 암을 위해 섭취됩니다.

통증과 부기(염증), 눈 염증, 피부 손상, 점막 염증, 정맥류, 치질, 타박상, 곤충 물림, 가벼운 화상, 여드름, 민감한 두피 및 기타 피부 자극에 위치하젤을 피부에 직접 바르기도 합니다.

 

학명 : Hamamelis mexicana / H. ovalis / H. virginiana / H. vernalis (북미), H. japonica (일본), H. mollis (중국)

위치하젤(witch-hazel)의 이름에서 witch는 "유연한(pliant)" 또는 "구부릴 수 있는(bendable)"을 의미하는 고대 영어 wice에서 온 중세 영어 wiche에서 유래되었고, 마법을 부리는 사람을 의미하는 witch(마녀)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약용으로 위치하젤 추출물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목 줄기를 끓여서 달인 위치하젤 추출물을 부종, 염증 및 종양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뉴잉글랜드의 초기 청교도 정착민들은 원주민들로부터 이 치료법을 채택했으며, 그 사용은 미국에서 널리 확립되었습니다.

사용 및 효능

피부 발진 : 위치하젤 크림을 바르면 가벼운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이드로 코르티손(hydrocortisone) 만큼은 아닙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특정 위치하젤 연고(Hametum)를 바르면 어린이의 dexpanthenol 연고만큼 효과적으로 피부 상처 또는 자극받은 피부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10% 위치하젤 워터를 함유한 애프터 썬 로션이 이용되었습니다.

- 위치하젤이 함유된 연고를 2~11세 어린이에게 하루에 여러 번 발랐습니다.

경미한 출혈 : 위치하젤 나무껍질, 잎 또는 워터를 피부에 바르면 약간의 출혈이 줄어듭니다.

치질 : 위치하젤 워터를 피부에 바르면 가려움증, 불편함, 자극 및 치질 및 기타 항문 질환으로 인한 화상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작용 및 안전성

위치하젤은 피부에 직접 바르면 대부분의 성인에게 안전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경미한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치하젤은 소량으로 경구 섭취할 때 대부분의 성인에게 안전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위치하젤을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다량 복용하면 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치하젤에는 암 유발 물질(safrole)이 함유되어 있지만 극히 소량입니다.

어린이 : 위치하젤은 피부에 직접 바르면 어린이에게 안전합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위치하젤의 안전에 대한 신뢰할만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댓글